성맹제 중앙대 연구부총장 최근 개최된 기초연구 전략대화는 대학 연구의 지평을 확장하고 국가 과학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서 큰 의미를 지녔다.
특히 이번 대화에는 개별 연구자뿐만 아니라 대학의 연구 행정을 책임지는 인사들이 참여함으로써.
변화로 보는 시각이 있는가 하면 미국 말고 대안이 없다는 견해도 있다.
분명한 것은 작금의 혼란은 미국 경제와 자본시장의 장기경쟁력이 아닌 트럼피즘이라는 정책 충격 때문이란 점에서 예측이 어렵다.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트럼프 풋이 나올 수도 있다.
사진은 농촌진흥청 공동 양파 마늘 기계정식(파종) 시연회 모습.
/ 합천군 합천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양파·마늘 산업의경쟁력향상과 함께, 생산비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건비 절감을 위해 밭 농업의 기계화 촉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터스(GM) 한국사업장(한국GM)이 향후 공장 운영 방향을 놓고 노조와 논의하는 자리에서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투자 확대와 수출경쟁력유지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사진은 지난 2020년 10월30일 오전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한국GM 부평공장 모습 (사진=뉴시스DB.
산업진흥재단 [서울경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는 26일 콜마홀딩스와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개발 및 글로벌경쟁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민간 기업의 산업 역량을 전략적으로 결합.
NBCI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를 조사해 브랜드경쟁력을 점수화하고 브랜드 경영.
해당 기업들이 신뢰를 잃자 관련 산업 기업들도 우려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기초 제조 기반 없는 로봇 기업은 원가와 기술경쟁력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면서 "로봇 사업은 1~2년의 실적으로 판단할 수는 없고 3년, 5년 후 실적이경쟁력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접근성과 시간이다.
아무리 기술과 제품이 우수해도 사람과 물류의 흐름이 막히면경쟁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특히 수도권에 집중된 고급 인력과의 연결, 수도권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업이 어려운 것은 기업 운영상.
포스코그룹 지주사 포스코홀딩스가 산업용 인공지능(AI)-로봇 경진대회(POSCO Industrial AI-Robot Challenge)를 개최하며 기술경쟁력확보에 나섰다.
포스코홀딩스는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생산(CMO)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5개월만에 연 누적 수주액 3조원을 돌파해 글로벌 바이오 업계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굳건한경쟁력을 입증했단 평가가 나온다.
최근 발표된 인적분할 결정도 향후 수주에 추가 원동력으로 작용하며 '연매출 5조원'을 달성할 수.